온라인 독서 지원 프로그램 <리빙 라이브러리> 2회차 (5.4) > 도서관 프로그램

본문 바로가기

도서관 프로그램

도서관 서비스 도서관 프로그램

페이지 정보

온라인 독서 지원 프로그램 <리빙 라이브러리> 2회차 (5.4)

온라인 독서 지원 프로그램 <리빙 라이브러리> 2회차 (5.4) ( 작은도서관삼봉서랑 )

신청기간 : 2020-05-04 ~ 2020-05-04

강좌장소 : 삼봉서랑

강좌기간 : 2020-05-04 ~ 2020-05-17

강좌시간 : 00:00 ~ 00:00

강좌요일 : 일요일,월요일,화요일,수요일,목요일,금요일,토요일

정원 : 0명

본문

안녕하세요. 작은도서관 삼봉서랑 입니다.

<리빙 라이브러리> 5.4일 추천 도서 입니다.

"예술하는 습관"

예술하는 습관 / 메이슨 커리(저자) / 걷는나무(출판사)

책 소개와 서평

모두 똑같은 24시간을 사는데, 왜 어떤 사람들은 더 많은 것을 이루는 것일까? 『예술하는 습관』의 저자 메이슨 커리는 이 질문에 대한 답을 위대한 성취를 이룬 예술가들의 보통의 하루에서 찾고자 했다. 충동적이고 즉흥적인 영감으로 일할 것 같은 예술가 대부분은 지독하리만치 규칙적이고 성실했으며 그 누구보다 더 엄격하게 습관을 유지했다.

이 책의 저자인 '메이슨 커리'는 예술가의 일상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졌고 '데일리 루틴' 이라는 블로그를 운영하며 자신이 조사한 예술가들의 일상을 게시물로 기록하였다. '예술하는 습관'은 이러한 작가의 게시물을 바탕으로 하여 131명의 예술가의 일상적인 습관과 작업 방식들을 소개하여 예술 및 예술가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독자들이 흥미롭게 접근 할 수 있는 도서이다.

http://elib.jongno.go.kr/ebook/ebook_detail.asp?goods_id=86246242

"와일드 우드"

와일드우드 / 콜린 멜로이(저자) / 황소자리

책 소개와 서평

프루 매킬의 삶은 평범했다. 적어도 까마귀 떼에게 어린 남동생 맥이 납치당하기 전까지는…. 미국 오리건 주 포틀랜드의 모든 지도에는 도시 외곽 북서쪽 귀퉁이부터 남서쪽에 걸쳐 이끼가 자란 것처럼 검푸르게 칠해진 부분이 보이고, 그 위로 "I.W."라는 머리글자가 적혀 있다. 말 그대로 그곳은 "지날 수 없는 숲Impassable Wilderness."

누구도 그곳에 가본 적 없으며, 아무도 그곳에 대해 자세히 말해준 적이 없었다. 다만 아이들의 입에서 입을 통해 무성한 이야기와 두려움만 재생산되는 미지의 땅이었다. 그런데 까마귀 떼가 동생을 납치해 그 숲으로 들어가버렸다.

금지된 숲 와일드우드를 무대로 펼쳐지는 과거와 현재, 미래의 대서사시. 멜로이는 다채로운 캐릭터와 짜임새 있는 플롯을 통해 신비함과 마법으로 가득 찬 원시림과 현대 도시인의 삶을 숨쉴 틈 없는 서스펜스로 버무려낸다.

인디 록밴드 '디셈버리스츠'의 리더인 저자 '콜린 멕로이'의 첫 작품인 '와일드 우드'는 금지된 숲 와일드 우드를 배경으로 하여 이야기가 진행되는 판타지 소설이다. 작가는 자신이 거주하는 포틀랜드의 숲을 탐사하여 도서의 묘사와 배경의 완성도를 높였으며 일러스트레이터인 아내 '카스 엘리스' 의 그림은 도서를 읽는 독자들로 하여금 상상력을 자극하게 도와준다. 잔잔한 동화와 같은 문체와 현대문명에 대한 풍자도 함께 담은 이 도서는 아동과 부모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도서이다.

http://elib.jongno.go.kr/ebook/ebook_detail.asp?goods_id=8230434

 

신청자 : / 정원 : 0

종로구청 평생교육과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1길 36
문의전화 : 02-2148-2082~2085
팩스 : 2148-5877
Copyright © 종로구립도서관.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