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독서 지원 프로그램 <리빙 라이브러리> 2회차 (4.22) > 도서관프로그램


> >

도서관프로그램 게시판입니다.

도서관프로그램

페이지 정보

강좌명 온라인 독서 지원 프로그램 <리빙 라이브러리> 2회차 (4.22) ( 작은도서관삼봉서랑 )
신청기간 2020-04-22 ~ 2020-04-22
강좌장소 삼봉서랑
강좌기간 2020-04-22 ~ 2020-04-26
강좌시간 00:00 ~ 00:00
강좌요일 일요일,월요일,화요일,수요일,목요일,금요일,토요일
정원 0명

본문

안녕하세요 작은도서관 삼봉서랑 입니다.

<리빙 라이브러리> 2회차 추천도서입니다.

"1일 1클래식 1기쁨"

1일 1클래식 1기쁨/ 클레먼시 버턴힐(저자) / 월북(출판사)

책 소개와 서평

불후의 고전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이 책은 매일 한 곡 클래식 음악을 들려준다. 그리고 그에 얽힌, 천일야화처럼 흥미진진한 이야기가 한 편씩 실려 있다. 어떤 날은 단 한 줄로, 어떤 날은 아름다운 시 한 편으로, 또 어떤 날은 본격적으로 음악사를 이야기한다. 막연하게 클래식이 어렵다고 생각하는 사람,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막한 사람들의 고민을 단번에 해결해준다.

영국의 BBC 클래식 방송 진행자이자 음악 칼럼니스트인 작가가 매일 하루의 한곡의 클래식을 추천하는 이 도서는 바이올리니스트이기도 한 작가의 음악적 지식과 칼럼니스트의 경험을 통해 나타나는 글의 문체 등은 클래식을 모르는 독작들도 쉽게 클래식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하루에 한개의 클래식을 추천하고 관련된 일화들을 소개해주어 읽는 독자들로 하여금 음악 큐레이팅을 받는 기분을 느낄 수 있게 해준다. 또한 출판사 유투브 채널을 통해 <1일 1클래식 1기쁨>에서 추천하는 클래식들을 들을 수가 있다.

 

​<출판사 유투브 채널>

 

https://www.youtube.com/channel/UC3cZ08xMwM6i2db9RQtE-uA/playlists?view=50&sort=dd&shelf_id=2

 

 

 

 

"히틀러의 음식을 먹는 여자들"

히틀러의 음식을 먹는 여자들 / 로셀라 포스토리노(저자) / 문예출판사(출판사)

책 소개와 서평

독살을 두려워한 히틀러는 모든 음식에 독이 들었는지 여부를 미리 감별하게 했다. 이 임무를 수행할 자에겐 두 가지 자격이 필요했다. 히틀러의 비밀 벙커가 있는 국경 마을에 거주하고 있을 것, 그리고 건강한 순수 아리아족 여성이어야 할 것. 이 조건에 맞춰 무작위로 선정된 15명의 여성은 강제 동원되어 매일 집과 병영을, 삶과 죽음 사이를 통근해야 했다. 스물여섯의 로자도 그 중 한 명이었다. 임무를 거부해도 죽고, 독이 든 음식을 먹어도 죽고, 전쟁이 끝나도 나치에 부역했다는 불명예를 평생 지녀야 한다. 이 모순 속에서 로자는 시식가 일을 '선택'한다.

히틀러의 '기미상궁' 이였던 마르고트 뵐크의 인터뷰를 바탕으로 작가가 집필한 이 소설은 '2018 캄피엘로 비평가상' 을 수상하며 전 세계에 번역 출판되었다. 전쟁이라는 극한의 상황 속에서 발생하는 수 많은 사건들과 그에 관련된 사람들의 모습을 통해 전쟁의 참혹함과 '악의 평범섬' 에 대해 생각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준다.

​<출판사 제공 북트레일러>

 

https://www.youtube.com/watch?v=AfmpUiHzG1Y&feature=emb_title

 

 


 

 

※ 위의 독서프로그램을 확인하신 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신청자 : / 정원 : 0
번호 신청자명 연락처 이메일 신청일 상태
03153 서울특별시 종로구 삼봉로 43(수송동)   문의전화 : 02-2148-2024   팩스 : 02-2148-5821

본 사이트에서는 이메일 주소가 무단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알려드립니다.

  • 그누보드5